본문 바로가기
기타

프론트 엔드와 백엔드 차이 (내가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

by Lv.1 ysg 2023. 10. 20.

 

프론트엔드

 - 사용자가  웹사이트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URL을 입력하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때 마주보게 인터페이스들

 -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부분

 - 컴퓨터 소프트웨어에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부분

 

백엔드

 - 웹사이트나 웹 애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솔루션의 프로세스와 관련된 서버 측(Server-side)과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해 주는 테크놀로지

 - 사용자에게 드러나지 않는 DB공간을 의미

 -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하고 그 결과물을 프론트엔드로 넘기는 부분 

 

연극을 만드는것에 비유해보면 무대 앞에서 관객들과 마주하는 배우의 역할은 프론트엔드에 , 무대 뒤에서 연극이 원활하게 이루어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작인의 역할은 백엔드에 비유가 될수 있다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싶은 이유

 - 나는 연극에 비유해본것에서 역할을 맡아야한다면 화려한 배우처럼 눈에 띄는 역할을 맡기보다는 뒤에서 도와주는 제작진처럼 눈에 잘띄지 않는 역할을 맡고 싶다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것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기도 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만들어 낸다는 것에 백엔드 개발자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켰고  디자인적인 부분보다 기능적인 부분을 개발한다는 것이 나를 백엔드 개발자로 이끌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입 개발자가 쌓아야 하는 역량은??  (1) 2023.11.14
앞으로의 공부 계획  (0) 2023.11.14
나는 어떤 백엔드 개발자가 될것인가?!  (1) 2023.10.29